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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젤브
0. 프로젝트 시작 및 소스코드 관리 기술 본문
1. 공통 헤더 파일 만들기
#pragma once
#include <string>
#include <list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모든 cpp 파일이 공통으로 포함하는 헤더가 있을 때 전체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구문이나 헤더는 pch.h에 모아 정리
즉 위처럼 모아둔 경우에는 이제 모든 cpp 파일은 공통으로 #include "pch.h"로 시작!
주의사항 : 헤더파일에는 이 공통 헤더파일을 포함시키면 안된다!
2. 리소스 파일 추가하기
이 부분은 windows에만 해당되는 부분
exe이나 동적 라이브러리(dll)은 자체적으로 리소스를 가질 수 있다 (대표적인 것이 버전 정보)
아래처럼 visual studio에서 리소스 -> 버전정보 를 추가해보자!
3. 산출물 관리를 위한 파일 정리 기술
이제 빌드를 진행해보자!
컴파일에 성공하면 프로젝트 디렉토리로 이동해보자
따라서 빌드 산출물 경로를 관리하려면
비주얼스튜디오에서는 프로젝트 속성 > 구성 속성 > 일반 탭에서
출력 디렉토리와, 중간 디렉토리를 각각 수정하면 된다.
4. 중요한 파일
프로젝트에서 우리가 직접 관리해야 할 파일은 무엇일까?
구분 | 이름 | 필요 | 설명 |
모든 소스코드 | *.h, *.cpp, *.hpp, *.c | O | C++ 및 C언어 소스파일 |
VC 프로젝트 파일 | *.vcxproj | O |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 파일 |
VC 프로젝트 파일 필터 | *.vcxproj.filters | O |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 파일 트리와 폴더를 구분하는 정보 |
VC 솔루션 파일 | *.sln | O | 비주얼 스튜디오의 프로젝트 묶음 파일 |
CMake 설정 파일 | CMakeLists.txt | O | 리눅스나 맥에서 빌드할 떄 사용하는 스크립트 |
VC 프로젝트 유저 설정 | *.vcxproj.user | X |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 런타임 실행 정보 |
VC 캐시 디렉터리 | .vc | X | 비주얼 스튜디오가 사용하는 임시 디렉토리 |
참고문헌
https://www.yes24.com/Product/Goods/1184444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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